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천 폐차장 수리비 많이 나와서 처분한 차량 후기

카테고리 없음

by 폐차하는남자 2025. 1. 18. 13:33

본문

정기적으로 그래도 차량 관리를 굉장히 잘 했던 편이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막상 점검을 해보니 그렇지도 않았고 생각 이상으로 수리비가 정말 많이 나오게 되면서 처분을 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제가 타고 있었던 차량은 SM7 모델으로 2005년식입니다. 자꾸만 운전을 할 때 먹히는 듯한 느낌도 들고 소음이 느껴지기 시작해서 카센터에 방문을 했었고 그 이전에도 엔진오일이 먹는 일들이 잦아서 수리를 제대로 해야겠구나 생각을 했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수리비가 차 가격 이상으로 나올 것 같다는 이야기를 들었고 이정도 상태면 현실적으로 판매도 불가능하니 차라리 업체를 골라서 진행을 하라고 하셨습니다.

아무래도 이럴 것이라는 예상을 어느정도는 하고 있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권유를 받았을 때 크게 놀라거나 하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오히려 어디 화천 폐차장에서 진행을 해야 할까 하는 생각과 함께 검색을 해봐야 겠다는 생각으로 나오면서 활동을 하고 있었던 여러 카페들에 문의글을 남겼고 약간의 팁을 얻었습니다. 제가 문의를 남겼던 곳에서는 화천 폐차장을 고를 때 무엇보다도 허가 여부를 중시하라는 의견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살펴보니 실제로 경험을 하신 분들 중에 비허가 업체를 골랐다가 낭패를 보셨다는 이야기도 있고 이런 곳들에 의뢰를 하게 되면 문제가 되는 부분들이 상당히 많은 것 같았습니다. 해서 조금 더 검색을 해보니 의외로 허가를 받은 곳을 찾는 것 자체는 상당히 간단했습니다. 요즘은 휴대폰으로도 인터넷이 가능한 만큼 검색창에 한국 자동차 해체 재활용 협회를 검색해서 나오는 홈페이지에 접속을 한 뒤에 내가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게 되면 바로 노출이 되는 형태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저는 인터넷 사용 자체가 어렵지 않은 편이고 이렇게 검색을 해서 현재 의뢰를 한 곳을 찾았지만 인터넷 검색이 수월하지 않으신 분들도 업체측에 문의를 하셔서 허가를 받았는지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관허번호에 해당하는 0번이 사업자등록증 내에 포함이 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 역시도 가능하며 이미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 경우라고 한다면 업체측에 협회에서 발급한 사원증을 전달해달라고 요청을 하게 되면 확인이 됩니다.

상담을 받을 화천 폐차장을 선택한 경우라면 우선적으로 점검을 해야 하는 것은 보상의 금액입니다. 워낙 업체별로 차이가 심한 부분이기도 하고 차량의 상태나 모델에 따라서도 달라지는 부분이기 때문에 아예 확실하게 확인을 하고 결정을 짓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저의 경우를 예로 들어드리자면 SM7의 경우는 수도권 지역을 기준으로 했을 때 70~85만원 선으로 보상의 금액이 결정이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결정하는 것은 차량의 상태나 옵션 혹은 주행을 얼마나 했는가 여부가 아니라고 합니다. 특히나 SM7 같은 경우 수출이 진행되는 차종 자체가 아니기 때문에 고철의 가격 자체가 어느정도 지정되어 있는 틀 안에서 결정이 되는 만큼 아예 담당을 하는 담당자와 상담을 통해서 확실하게 파악을 하고 결정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이 과정에서 사진을 촬영해서 전달하거나 혹은 자동차 조회를 해보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도 미리 준비를 하게 되면 상담을 조금 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는 팁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어차피 수리도 안되는 차량이기도 했고 정리를 하는 것은 완전하게 정한 상태에서 연락을 드린 것이기도 해서 그 중에서도 견적을 높게 측정을 해주신 화천 폐차장과 과정을 진행하기로 결정을 하고 전체적인 진행의 요소를 확인했습니다. 크게 어려운 부분이 있는 것은 아니었고 서류를 준비하고 약속된 곳에서 차량을 전달 드리면 되는 아주 간단한 부분이었습니다.

보통 차량 인수 자체에 대해서 고민을 하시는 경우들이 상당히 많다고 하는데 요즘은 워낙 시스템이 잘 되어 있어서 의뢰를 하는 사람들의 편의를 위해서 서류 제출 자체도 비대면으로 진행이 가능하고 픽업 역시도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약속을 한 장소에 차량을 준비를 해두면 픽업을 해주시는 것 역시도 가능하고 만일 자신이 직접 만남을 가지고 하는 경우라고 한다면 약속을 한 장소에서 대기를 하게 되면 담당자 분과 만나는 것 역시도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는 후자를 선택해서 약속장소에서 직접 대기를 하고 만나서 전달을 드리고 차량까지도 전달을 드린 케이스이기는 합니다만 자신이 편한 쪽으로 선택을 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는 차량을 정리하는 과정 자체를 화천 폐차장의 도움을 바탕으로 면밀하게 파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내에서 차량을 말소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이 되는데 하나는 일반적인 방식으로 전체 진행 건수의 70% 이상이 여기에 속합니다.

쉽게 말해서 차량 자체에 아무런 경제적인 문제가 없는 경우가 여기에 속합니다. 과태료를 미납한 이력이 있는 경우이거나 혹은 근저당이 설정되어 있어서 일반적인 절차를 진행하기 어렵다고 판단이 되는 경우라고 한다면 일반적인 진행 자체는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량의 연령이 초과되어 진행하게 되는 방식으로 결정을 해야 하는 만큼 상황이 복잡해 질 수 있어서 자신이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는지를 확실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는 사실 화천 폐차장을 제대로 잘 선택을 해서 전체적인 진행도 상당히 수월하게 한 편이고 나름 빠르게 과정도 진행한 편입니다. 오전에 접수를 해서 오후에 전체적인 진행이 끝났기 때문입니다. 저처럼 신속하게 진행도 가능하고 전체적인 부분을 안전하게 진행하고자 하신다면 꼭 기억하셔야 하는 부분은 쉽게 과정의 진행을 결정하는 것이 아닌 확실한 상담을 통한 것이라는 점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화천 폐차장 문의 김과장

010-4965-1084